상황. 이클립스에 F3을 누르면 해당 메소드 or 해당 클래스로 이동을한다.
하지만 이상하게도 JDK 클래스들을 보려하면 이상한 영문으로 표시만되있고 ㅡㅡ 알아볼수가없다.. 
분명 자바는 오픈소스라는데.. 오픈소스면 .. 소스를 볼수있단거라 생각했는데 .. 그게아닌건가? 라는 의문이든다 ㅠㅠ

그렇게 의문을 갖고 알아보니 .. 아 .. 소스를 볼수 있는방법이 있었다. ㅎㅎㅎ

다들 아시겠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에서 글을 올린다.

스텝1. 나는 현재 JDK 1.6 중 swing 패키지 안에있는 JFrame 클래스가 궁금하다.. 웹으로 api를 보는법도 있지만.. f3을 누르면 해당 클래스 나 메소드 변수 명으로 이동하지않았던가 ... 이클립스로 직접 보고싶다 ㅠㅠ 그래서 JFrame에 대고 f3을 눌러보았다.




스텝2. 아니나 다를까 이상한 화면이 나온다.. 이게 대체 머징 ... 왜못봐 .. ㅠㅠ 오픈소스라며!!! 
자자 너무 화내지말고 Change Attached Source... 버튼을 눌러보자 




스텝3. 엥 이상한 창이 뜬다.. 아 알고보니 External File..로 소스를 볼수 있다고 하니 한번 눌러보자 .




스텝 4. 그리곤 자바 가 설치된 곳으로 이동하여 src.zip 파일을 클릭하고는 열기를 눌러준다. 
(자바의 위치 자신이 깐위치 즉 : 필자는 C:\Program Files\Java\jdk1.6.0_18 에있다. 자바가 설치된 폴더에는 분명 jdk1.6.x.x 라는 폴더와 jre6이라는 폴더가 있을것이다. jre6폴더에는 src.zip이없음을 유의하자 )





스텝 5. 설정된것을 확인하고 ok!!!




스텝 6.헉... 드디어 열린다 열려!! 아 오픈소스 맞구나 볼수잇었네? 괜한 오해를하고말았다 ㅎㅎㅎ 
이처럼 String 클래스 List 클래스 등등 원하는 자바 api의 모든 소스를 확인할수 있는 결과를 낳았다. ㅎ

출처 : http://choikyusun.tistory.com
Posted by 미스터네오
,